삼성전자가 2024년에 차세대 폼팩터 스마트링을 공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내년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개발 중인 스마트링을 함께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 아이스유니버스를 통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폼팩터 스마트링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차세대 폼팩터 스마트링 2024년 공개 예상
IT 팁스터 아이스 유니버스는 스마트링이 갤럭시 S24와 함께 공개될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는 예상을 했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스마트링 관련 제품 개발이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고,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허가 기간을 감안했을 때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제품 출시가 가능하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기 허가를 받지 않는 웰니스 기기로 제품을 출시한다면 2024년 1월 출시도 가능할것이라는 예상입니다.
'갤럭시 링' 미국 특허상품청에 상품 등록
삼성전자는 스마트링의 건강관리 기능을 적용해 웨어러블 제품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 특허상품청에 '갤럭시 링'을 상표권으로 등록하고, 건강 피트니스, 수면관리등의 스마트 반지 웨어러블 기기라고 설명한 사실이 스마트링의 출시가 진행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애플의 스마트 링 '애플 링'
애플도 스마트 링을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최근에 미국특허청에 피부 간 접촉감지 시스템에 관련된 특허를 등록했다고 합니다.
애플 링의 세부 기능
애플 링은 기존의 애플 기기들과의 상호호환 기능에 충실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손가락에 끼는 반지인만큼 갤럭시 스마트링과 같은 건강 피트니스 헬스케어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OLED 디스플레이와 심박수, 혈중산소농도와 혈압 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장치의 특허 출원을 했다고 합니다.
스마트 링은 갤럭시나 애플의 개발이 처음이 아닙니다. 이미 핀란드 업체 '오우라'가 헬스케어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링을 출시하였고, 명품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제품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갤럭시 링과 애플 링의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음은 당연하다고 예상되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