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24년에 저가형 맥북을 출시할 것 같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대만 매체 디지타임스가 구글 크롬북과 경쟁을 하기 위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기존의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와는 차별화된 버전의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애플 저가형 맥북 출시 예정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맥북 저가형 출시 예정 개발중
애플의 저가형 맥북은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와는 다른 재질의 소재와 낮은 부품 단가로 출시될 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아직 콴타 컴퓨터, 폭스콘과 같은 애플의 주요 공급사들의 움직임이 포착되지 않을 것으로 보아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애플 저가형 맥북 구글 크롬북과 경쟁
애플의 저가형 맥북은 구글의 크롬북과 경쟁을 위해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그 이유는 크롬북의 판매량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크롬북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교육시장에서의 저가형 노트북 구매 증가로 인해 2019년 1390만 대, 2020년 3040만 대, 2021년 3350만대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그에 반해 아이패드의 판매량은 크롬북에 비해 저조했던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애플 저가형 맥북 구글 크롬북과 가격 경쟁 또한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크롬북은 200달러를 밑돌기 때문에 그 정도의 가격으로 맞추기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또한 현재는 아이패드가 크롬북과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저가형 맥북이 출시되면 크롬북 보다 아이패드 시장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저가형 맥북 시장 공략 힘들어
저가형 맥북에 대한 소식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현재 애플은 저가형 보다는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 또한 저가형 맥북의 출시가 가능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